▲'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지난 1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4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산시의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다. 

이 단지는 충청남도 서산시 석림동 528-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은 84~116㎡ 총 410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52세대, 84㎡B 112세대, 84㎡C 50세대, 101㎡ 84세대, 116㎡ 112세대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세대는 필로티 설계가 적용되며, 4베이(Bay) 위주의 구조를 도입해 일조량 및 채광, 환기성을 높였다.

또 모든 평형대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실내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대형 드레스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지도 주어진다. 일부 타입에는 알파룸 설계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다. 비대면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동현관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적용했으며, 세대 출입구에도 안면인식·지문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설치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는 약 1,070㎡ 규모의 중앙광장이 마련될 계획이다. 주차는 세대당 1.59대가 가능하도록 했다.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라이프북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입지를 보면 단지는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어 서해로, 중앙로를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를 둘러싼 국도 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대산석유화학산업단지 및 각종 산단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는 서산석림초와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서산중앙고 등 초, 중, 고교가 있다. 

뿐만 아니라 서산의료원 및 서산중앙병원을 비롯해 서산시청, 서산시청2청사, 서산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단지 인근에 있다.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도 단지 주변에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다. 계약은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