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 "창의와 도전 의식이 두드러진 예술 인재육성에 큰 도움 될 것"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이 6일 기장군 ‘2023 부산예빛학교 기숙사(예빛학사) 개관식’에 참석했다.

부산예빛학교는 실용음악, 실용미술 계열로 진로를 희망하는 부산광역시 소재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예술 위탁교육 공립학교교육활동으로 운영된다.

주요교육활동으로는 전공별 실기 교육과 우수 전공 실기 강사의 맞춤형 1:1 실기 지도 및 방과후학교를 통한 실기 능력 배양(무료), 야간 개인 실기연습 활동 시간 보장 과 진로 맞춤형 진학지도 및 전공 심화를 위한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올해 3월 개교와 함께, 뒤늦게 적성을 발견하거나 여러 사정으로 예술고를 진학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꿈의 학교'로 힘차게 출발한 부산예빛학교는, 창의·인성교육과 실기 중심 예술교육으로 공교육의 탄탄한 기반을 다져 고 예술인재 양성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에 개관한 기숙사(예빛학사)를 통해 원거리 통학 문제 해결은 물론, 맞춤형 실기 중심 교육 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창의와 도전 의식이 두드러진 예술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 환경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학교 경험을 더욱더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