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 투시도.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첫번째 지식산업센터…‘친환경+첨단’ 접목 하이브리드형 

부산 최대 규모 연면적 약 16만㎡, 총 1,128실·근린생활시설 82실 공급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반도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을 8월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반도그룹이 시행·시공하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블록)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아이비플래닛은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로 잘 알려진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반도건설은 지난 2018년 첫번째 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친환경+첨단’이 접목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다. 반도건설은 자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블역세권 입지…배후수요도 갖춰

여의도 4배 규모로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에 들어서는 부산의 핵심 공공사업으로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2단계 개발(예정) 등 개발호재를 갖춘 서부산의 중심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해 있으며 명지IC, 서부산IC도 인근에 있다.

또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약 19개의 산업단지, 7,000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인근에 있다. 주변으로는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의 행정·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가변 평면 설계에 통합 스마트 플랫폼 적용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상품설계를 보면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또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1.2톤/㎡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 가능하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도 전층 운행된다.

이와 함께 공간효율성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과 스튜디오, 1층 로비에는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회의실을 배치한다. 지하 1층에는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한다. 지하 1~2층에는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를 설치한다. 지하 1층에는 선큰가든과 라운지, 지상 6층에는 휴게라운지, 6층 및 옥상층에는 옥상정원 등을 배치한다.

이외에도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