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송근희 청주지부장이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예선 시상식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IWPG
▲IWPG 송근희 청주지부장이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예선 시상식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IWPG

[SRT(에스알 타임스) 이현승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청주지부(IWPG, 지부장 송근희)는 지난 23일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을 수상자와 학부모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WPG 청주지부 사무실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송근희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평화를 선도하기 위해 열린 대회로 사랑스런 자녀들이 전쟁의 아픔과 비극을 기억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전쟁과 평화에 대한 생각들을 그대로 화폭에 담아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바로 미래의 평화문화를 이끌어 갈 주인공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시상은 초·중·고 부문별 1등, 2등, 3등, 장려상, 특별상, 입선 등 27명에게 주어졌다. 국내 지부별 예선 대회에서 뽑힌 1등 3점은 대한민국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세계 각국에서 IWPG 본부로 보내온 1등 수상작들과 본선에서 겨루게 된다. 본선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