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투시도. ⓒ한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투시도. ⓒ한라

숲세권 아파트…874세대 규모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산26번지 일원에 짓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흥덕구 비하동에 개관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성아이앤디가 코람코자산신탁에 위탁하고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도시공원 일몰제를 피하기 위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월명공원 안에 들어선다. 전체 사업부지(14만7,771㎡) 가운데 일부(4만3,382㎡)에 공동주택을 건설하고, 나머지 부지(10만4,389㎡)는 도시공원으로 만들어 청주시에 기부 채납하는 것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87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76㎡ A타입 250세대 ▲76㎡ B타입 54세대 ▲84㎡ A타입 476세대 ▲84㎡ B타입 77세대 ▲122㎡ A타입 2세대 ▲122㎡ B타입 3세대 ▲134㎡ A타입 3세대 ▲134㎡ B타입 9세대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단지 맞은편에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단지 앞 봉명로를 이용하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에서 약 2Km 이내에는 북청주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북청주역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다.

또 단지 인근에는 봉정초, 봉명초, 봉명중, 봉명고 등과 학원들이 있고, 한국폴리텍대, 충북대, 청주대 등도 가깝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NC백화점, 롯데마트, 청주농수산시장 등 상업시설과 청주종합운동장,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청주의료원 등 행정시설도 반경 3km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의 상품설계를 보면 내부는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4-베이(Bay) 판상형으로 설계했으며 단지는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또 실내 곳곳에는 현관수납장과 펜트리 등 수납공간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입주민을 위한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천정고를 7m로 높혀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홀 등이 설치된다. 인근 월명공원의 녹지와 연계된 단지내 산책로, 숲속도서관 등 자연친화적 생활환경을 조성된다.

주차공간은 세대당 약 1.5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