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조감도. ⓒ엠디엠그룹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조감도. ⓒ엠디엠그룹

엠디엠 직영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청약 돌입 

1만1,000㎡ 호텔급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 갖춰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엠디엠그룹은 경기도 의왕시 백운밸리 내에 공급하는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26일 열고 청약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며, 엠디엠그룹이 운영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1세대 실버타운(전원형)과 더클래식500으로 대표되는 2세대 실버타운(도심형)의 장점을 갖춘 제3세대(도심 근교형) 형태의 실버타운이라는 게 엠디엠그룹 측의 설명이다.

이 단지가 위치한 백운밸리는 숲과 호수로 둘러싸여 있다. 호수 주변으로는 백운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바라산 자연휴양림, 모락산 등이 있다. 또 인근에는 2021년 9월 연면적 5만여평 규모의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타임빌라스)이 오픈했다. 이와 함께 백운밸리 입구 인근 청계 IC를 이용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만 60세 이상만 입주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대규모 주거단지이다.

이 가운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노인복지주택임에도 공동주택과 동일하게 서비스면적(발코니 확장)이 제공된다.

또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 60세 이상 노인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특화 아이템이 세대별로 설치된다.

아울러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의 가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이 있다. ‘클럽 포시즌’은 약 1만1,000㎡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로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됐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8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마사지샵) 등의 시설도 계획돼 있다. 삼시세끼를 제공하는 레스토랑(한식 및 브런치), 청소와 빨래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견본주택 현장에서 청약접수를 하며,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및 동호수 추첨은 오는 27일 오전이며, 당일 오후부터는 정당계약 예정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부대시설. ⓒ엠디엠그룹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부대시설. ⓒ엠디엠그룹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