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조영란 기자] 신한금융투자에서 적립식으로 ELS에 투자하는 변액보험인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상품을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PWM센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가 이같은 목돈 없이 월 20만원 이상을 적립식으로 ELS에 투자할 수 있는 ‘(무)ELS 마스터 변액보험(적립형)’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매월 적립식으로 유입되는 투자금을 ELS에 투자해 운용하며, 투자기간, 금액 등 관련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하면 비과세 혜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도 해당되지 않으므로 세제에 민감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매월 각기 다른 ELS에 분산투자 돼 안정적이며, ELS 수익상환 시 다른 ELS에 자동 재투자됨으로 재투자 수수료 걱정 없이 지속적인 ELS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월납 기본보험료가 50만원 이상이거나 추가납입보험료가 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보험료 할인 혜택이 적용돼 실질 투자수익을 더 높일 수 있고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까지 가능해 가입 후 1개월 이후부터는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긴급 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투자상품부장은 “(무)ELS 변액보험(적립형)은 ELS를 비과세로 투자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며, 매월 다른 유형의 ELS에 분산투자 해 안정성도 높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이 상품은 안전하게 ‘예금금리+ α’ 의 수익을 추구할 수 있어, 중위험 중수익 투자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