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2022년도 4분기 결산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4,383억원, 영업이익 31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HL디앤아이한라(HL D&I halla)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으나 영업이익은 73.1% 가량 크게 상승했다. 영업이익률도 7.2%로 중견 건설사로는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HL디앤아이한라는 지난해 3분기부터 준공추정 원가율을 선제적으로 현실화해 4분기 실적과 원가율이 정상화 됐다고 설명했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지난해 3분기에 원자재 값 상승 등 자재, 외주비를 현실화해 선제적으로 반영한 영향으로 3분기 실적이 좋지 않았으나 4분기는 다시 실적과 원가율이 정상괘도에 올랐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박세라 신영증권 연구원은 지난 1월 25일 리포트에서 HL디앤아이한라에 대해 “2022년 보수적 주택 원가 산정은 마무리되며 2023년부터 점진적 이익 개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HL디앤아이한라는 관계자는 “지속적인 원가혁신 활동과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로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안정적 캐시 플로우(Cash Flow) 경영을 강화해 펀더멘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L디앤아이한라
ⓒHL디앤아이한라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