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SRT

- 경로·장애인 우선예매…28일 경부선, 29일 호남선 예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 동안 2023년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를 100%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장 예매 없이 온라인을 통해 운영하고 예매 대상은 설 특별수송기간인 내년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이다.

예매 첫날인 27일에는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로·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28일과 29일에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먼저 27일 우선예매는 SR 회원에 가입한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 홈페이지로 예매할 수 있다.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이어 28일 경부선 예매와 29일 호남선 예매일에는 경로·장애인을 포함해 SR 회원에 가입한 모든 국민이 PC,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설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편도 1회당 6매, 1인당 왕복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승차권은 29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월 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29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R은 23일 오후 2시부터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역사 현장예매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설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미리 연습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역사 내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편리한 명절 승차권 예매를 위해 100% 비대면으로 운영한다”며 “설 명절을 맞아 SRT로 귀성을 준비하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통해 명절 예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