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면세업계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고환율, 글로벌 경기침체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위기에 놓여있다.

​롯데면세점은 위기 극복을 위해 사업 구조 개편, 해외 사업 확장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왔으나 그동안 펼쳐온 국내 다점포 전략에 대한 수정이 불가피하고 면세사업권 입찰 및 갱신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라 조직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희망퇴직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

​희망퇴직 대상 인원은 대리급(SA grade) 이상 직원 중 근속연수 15년 이상인 직원들이다. 해당 조건에 포함되는 직원은 롯데면세점 인력의 약 15% 수준인 160여명이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21일까지다.

​롯데면세점은 희망퇴직 인원을 대상으로 25개월 치의 통상임금과 직책 수당, 일시금 2,000만원을 지급한다. 중·고등학교나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두고 있는 퇴직자를 대상으로는 최대 2,000만원 학자금을 지원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대내외 사업환경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희망자에 한해 실시할 예정"이라며 "1대 1 컨설팅과 교육 기회 등 재취업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