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지누스 팝업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지누스 팝업스토어 전경. ⓒ현대백화점

- 롯데백화점, 추석 연휴 이후 가을맞이 행사 준비

- 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점포별 행사 진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백화점 업계가 추석 연휴와 이후 휴일에 몰리는 쇼핑 고객을 겨냥해 마케팅과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연휴 이후 상여금과 용돈 등을 받은 고객이 쇼핑에 나서는 수요가 많아진다는 이유에서다.

업계 관계자는 “추석 전에도 선물세트와 고향을 방문하기 전 의류, 잡화 등 고객들이 쇼핑에 나서지만 연휴기간인데다 직장인들은 떡값, 상여금도 받기 때문에 추석 이후에도 가을맞이 쇼핑 수요가 몰린다”고 말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각종 할인혜택과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추석 이후 수요 잡기에 나섰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 이후 가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 할인행사로 영등포점에서 '스포츠‧아웃도어 가을 인기 상품전‘을 오는 11일부터 15일에 진행한다.

또 건대스타시티점에서는 이달 14일부터 18일 '해외패션 특별 초대전’ 등을 진행한다. 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잠실점에서 '오르락베이커리&해피베어데이'를 오는 29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 '피크닉베이크' 팝업스토어를 오는 30일까지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가을철 집꾸미기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집단장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잠실점에서는 22일까지 하이엔드 수입가구 '비비에페' 팝업을 진행하고, 9월말까지 '에이스 침대'에서는 구매금액대별 7.5% 상당의 L.POINT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아울렛에서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오는 15일까지 '프린세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완구 ▲뷰티 ▲생활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특히 타임빌라스 오픈 1주년을 맞아 오는 18일 각 브랜드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외에도 14일까지 파주점에서 '아웃도어 스폐셜 위크'를 진행해 '디스커버리'와 '아이더'의 F/W 상품을 최대 70% 할인판매한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도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9층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 시소 명동'에서 지난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모네 인사이드(MONET INSIDE)' 전시에서는 유명 작가 '모네'와 '르누아르', '바지유' 등의 인상주의 시대의 거장의 200여점의 원작 이미지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가 전시된다.

신세계백화점은 명절 연휴 직후 상여금 등으로 쇼핑하는 고객을 겨냥해 본점 신관 1층에서 오는 15일까지 ‘유스트’ 팝업을 선보인다. 유스트는 스위스의 허브 추출 아로마 오일·바스 브랜드로, 모든 제품을 화학 성분 없는 천연 원료로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타임스퀘어점도 15일까지 리빙관 2층에서 고성능 쿡웨어 전문 브랜드 ‘도루코마이셰프’ 팝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세라믹 필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하남점은 이달 25일까지 직경 8M 초대형 달을 백화점 중앙광장에 설치해 포토존을 마련했다. 백화점 전 층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연출했다. 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우주라이크하남’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뷔페 식사권, 아쿠아필드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올 추석이 지나고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에 걸쳐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추석 연휴 이후 수요를 잡기 위해 각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프리미엄 스트롤러 하탄벤츠 특별 초대전’을 진행하고 ‘하탄 벤츠 아방가르드’, ‘하탄 AMG_GT’ 등을 판매한다.

또 더현대 서울은 오는 30일까지 4층 침구 매장에서 아마존 1위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포레스트워크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슈퍼싱글’ 등이다.

목동점은 오는 15일까지 본관 4층에서 폐 현수막 업사이클링 제품과 재활용 소재로 만든 골프용품 등을 판매한다. 또 천호점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지하 2층 행사장에서 ‘키친웨어 특가 상품전’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