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IBK기업은행은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신상품인 'IBK탄소제로적금'을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적금은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인 '아파트아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으로 ESG 실천을 유도하는 '데이터 기반 혁신상품'이다.

월 10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i-ONE Bank(개인)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최고금리는 연 6.5%로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4.0%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금가입월부터 10개월 동안 적금가입월 전기사용량(kWh) 대비 월별 전기사용량(kWh) 절감 횟수가 3회 이상인 경우 연 1.0%p, 5회 이상인 경우 연 2.0%p의 우대금리를 준다. 기업은행 첫 거래고객인 경우 연 1.0%p, 본인 명의 입출금식 통장에서 지로,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3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p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IBK탄소제로적금' 출시를 기념해 상품 가입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필립스 에코키친 세트(커피메이커, 토스트기, 전기주전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