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삼성전자 원박스 솔루션애 실증 결과를 보고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삼성전자 원박스 솔루션애 실증 결과를 보고있다. ⓒLG유플러스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LG유플러스가 5G 기업전용망 솔루션 기술의 확보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의 원박스(One-box) 솔루션에 대한 실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원박스 솔루션은 하나의 서버에 5G 패킷교환장비와 5G 기지국의 일부 기능인 집중기지국장치(Central Unit, CU)까지 통합 구축할 수 있는 5G 기업망솔루션이다.

원박스는 중앙처리장치(CPU)·메모리의 사용량 감소를 위한 컨테이너 가상화 기술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장비가 절반 이상 경량화돼 이동가 설치가 빨라졌다. 또, 장비간 통합 운영과 장애 발생시 조속히 대응 가능한 망 관리기능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실증을 통햏 기업고객이 투자비용을 절감하면서 최적화된 자체망을 구축할 수 있다”며 “초저지연 서비스 시 트래픽 경로 최소화가 제공되는 망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선행개발담당은 “이번 실증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을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5G 기업전용망 솔루션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을 위한 5G 솔루션을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