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SSG닷컴과 물류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G마켓이 2022년 8월 신설한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는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G마켓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의 스마일프레시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80% 증가했다. 특히 신선식품은 같은기간 매출이 152% 증가했다.

SSG닷컴이 지난해 7월 선보인 상온상품 익일배송 '쓱1DAY배송'도 G마켓과 시너지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쓱1DAY배송은 당일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SSG닷컴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쓱1DAY배송 월매출은 출시 첫 달(7월) 대비 248% 증가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상품 매출의 신장세가 높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