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두산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미국을 방문해 두산밥캣의 올해 경영전략을 점검했다.

19일 두산그룹에 따르면 박 회장은 지난 14~1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콘엑스포 2023'을 찾아 세계 건설장비 시장 현황을 살피고 두산밥캣의 경영전략을 논의했다. 박 회장의 미국 방문길에는 박지원 그룹부회장, 스캇박 두산밥캣 부회장 등 경영진이 동행했다.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로 꼽히는 콘엑스포는 3년 주기로 미국에서 열린다. 올해 전시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전 세계 18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두산밥캣은 2043㎡ 규모로 마련한 부스에서 전동화, 무인화 등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콘셉트 제품과 신제품,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을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엔진 없이 전기로만 구동하고, 무인 기술을 적용해 조종석까지 없앤 콘셉트 로더 '로그 X(Rogue X)'를 첫 공개했다.

박 회장은 두산밥캣 부스를 찾아 제품과 기술을 점검한 뒤 "두산밥캣은 세계 최초로 스키드 로더를 개발했고, 완전 전동식 로더 역시 세상에 처음 선보인 '혁신 DNA'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기술로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최대 실적을 거둔 두산밥캣 북미지역의 마이크 볼웨버 지역장 등 임직원들에게 '2023 두산 경영대상'을 시상했다. 두산밥캣은 글로벌 부품 공급 이슈, 국제 정세 불안, 금융 리스크 확대 등 불안정한 환경에도 지난해 매출액 8조6000억원, 영업이익 1조원을 거뒀다. 두산밥캣은 ▲스키드 로더, 트랙 로더, 굴착기 등 기존 주력제품 ▲콤팩트 트랙터, 잔디깎이 등 GME(농업 및 조경용 장비) 제품 ▲지게차 등 물류장비를 생산하는 산업차량 제품 ▲이동식 발전기와 조명장치 등을 만드는 포터블파워 등의 사업군을 갖췄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