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과 김현호 고양시정연구원장. ⓒ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과 김현호 고양시정연구원장. ⓒ고양특례시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김현호 제4대 고양시정연구원 원장이 지난 21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김 원장은 고려대 영문학과(경제학 부전공)를 졸업하고, 서울대 환경정책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 석사,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도시 및 지역개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원장은 2003년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으로 시작해 2009년 연구위원, 2016년 선임연구위원을 지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역발전연구실장, 연구기획실장, 부원장(원장권한대행)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국가통계위원회 지역분과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및 정책기획·평가 전문위원 ▲행정안전부 자체평가위원 및 합동평가위원 ▲국회입법조사처 조사분석지원위원 ▲한국섬진흥원 이사 ▲한국지역개발학회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김현호 원장은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고양시정연구원이 경기북부의 유일한 특례시정연구원으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며 고양시정연구원의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김 원장은 “고양특례시가 가진 잠재력이 큰 만큼 이를 추동하기 위한 브레인의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하며 "선제적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추진할 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