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건강칼럼] 여드름 치료,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중요
  • 윤효근 원장
  • 승인 2021.05.17 14:09:45
  • 댓글 0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원래부터 여드름을 앓고 있던 경우에는 여드름이 더욱 악화돼 피부과를 찾기도 한다.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 단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청소년기에는 주로 남성호르몬 증가로 인해, 성인의 경우 스트레스, 수면부족, 메이크업, 월경,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모공이 막혀 염증 반응이 생기고 여드름 균이 증식하면서 여드름이 심해진다.

 

여드름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색소침착, 패인 흉터 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 특히 패인 흉터의 경우 원래대로 되돌아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긴 경우 오래 방치하지 말고 제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치료 방법에는 여러가지들이 있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싶은 경우 PDT 광역동 치료를 추천한다. PDT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균과 피지샘을 파괴시키는 시술법으로 1회 시술만으로도 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여드름균을 장시간 억제시키고 피지선의 피지분비를 감소시켜 여드름 치료는 물론 모공축소, 블랙헤드 완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PDT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은 KFDA 허가를 받은 안전한 약물이며 별도의 약물을 복용하지 않아도 치료효과가 뛰어나 결혼을 앞둔 가임기 여성, 약물에 예민한 사람 등도 안전하게 여드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경우에 따라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확실하고 빠르게 치료 가능하다.

 

여드름 치료는 개인의 상태, 호전 정도에 따라 그에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 압출 등의 관리도 병행되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경험이 풍부하고 위생관리가 철저한 곳을 고르는 것이 좋다. 여드름 치료 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모자를 쓰는 등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게 주의하도록 한다.  <시흥 연세디에이지의원 윤효근 원장>

윤효근 원장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효근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