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5.12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LG전자 임직원, 찾아가는 수해복구에 앞장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8.18 15:32:42
  • 댓글 0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10일부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을 찾아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 임직원 봉사단 전남 구례군 찾아 봉사활동 펼쳐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 임직원들이 수해복구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LG전자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10일부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을 찾아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은 오는 31일까지 현지에 머무르며 피해 복구지원, 전기점검 등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수해복구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현재 200명 수준의 봉사인원을 30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구례군은 전체 1만3,000가구 중 10%에 달하는 가구가 침수 피해를 봤고 이재민도 1,400여 명이 발생했다.

LG전자는 구례5일장 주차장에 임시거점을 두고 지역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비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엔지니어들은 침수된 가전을 무상으로 세척하고 필요에 따라 부품을 교환하는 등 신속하게 피해를 복구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구례여중학교, 구례고등학교에 마련된 이재민 대피소에 워시타워, 세탁기, 건조기 등을 설치하고 이재민을 위한 세탁방도 운영중이다. 또 이동식에어컨,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을 지원해 이재민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있다.

LG전자는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이재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전국 서비스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재해 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대전, 남원, 광주, 철원 등 전국 10여 곳에 임시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피해를 입은 약 3,400가구를 대상으로 수해복구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전무)은 “수해복구 활동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기업시민의 소명을 이행하는 활동”라며 “피해 주민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위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새상품] LG전자, 공간 활용도 대폭 강화한 ‘360’ 모니터 신제품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 올레드 TV, ‘EISA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icon[SR새상품] LG전자, 국내 최고 화력 디오스 인덕션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MZ세대와 소통하는 ‘Life’s Good’ 캠페인 진행 icon[SR통신IT] LG전자-한국표준과학연구원-KAIST, “6G 이동통신 개발 선도” icon[SR새상품] LG전자,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icon[SR환경] 삼성·LG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서 나란히 8개 수상 icon[SR통신IT] AI 원팀, “AI 미래, 인간과 협력하는 지능증강 시대 될 것” icon[SR통신IT] LG헬로비전, ‘콘텐츠 중심 헬로tv UI·UX’로 전면 개편 icon[SR통신IT] 이통3사, 재택근무·무인매장 등 포스트코로나 업무혁신 ‘속도’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LG LED 사이니지 테크세미나 개최 icon[SR경제&라이프] LGD, 중국 지하철 윈도우용 투명OLED 세계최초 공급 icon[SR사회공헌] LG전자, 글로벌 고객과 ‘건강한 집’ 기부 캠페인 진행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뮤지션 ‘H.E.R.’과 함께 ‘Life’s Good’ 뮤직 프로젝트 진행 icon[SR새상품] LG전자, ‘LG Q92’ 출시…출고가 49만9,400원 icon[SR새상품]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伊 ‘까시나’와 공동전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