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앱 내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 공지 롤링 배너.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 앱 내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 공지 롤링 배너. ⓒ알리익스프레스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지원, 업계 최고 수준의 환불 서비스 제공 등 고객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알리익스프레스는 빠르고 편리한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상담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했다고 전했다. 이에 전화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 역시 강화된다고 밝혔다. 앞으로 고객들은 상품 결제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별도의 증빙 없이 무조건 반품 및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면서, 가품이 의심되는 상품을 수령하거나 주문 상품이 분실 또는 파손되는 경우에는 100% 환불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배송 약속’ 상품에 대한 환불 보상도 추가된다. 5일, 7일 배송 상품은 발송일로부터 14일, 그 외 배송 약속 상품은 30일 이내 배송되지 않는 경우 신청을 통해 100% 환불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내달 1일부터는 상품 발송일로부터 30일 내 상품을 수령 하지 못하면 자동 환불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배송 약속 기간을 초과할 경우 고객들은 주문당 1,300원짜리 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또 이달 17일부터는 고객이 환불 신청 후 공식 물류 파트너가 상품을 수거해 가면, 24시간 내에 환불 승인이 되도록 지원한다. 반품이 필요 없는 환불의 경우 승인 이후 결제 수단에 따라 실제 결제 취소 처리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약 1일에서 10일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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