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진행하는 ‘2024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진행하는 ‘2024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

중학생 이상 청소년 대상, 게임산업 현장방문 기회 마련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서 진행 

오는 20일까지 참가자 모집…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9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오는 4~11월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된다. 게임 진로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최소 20인 이상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와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으로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이달 20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결과는 개별 안내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연간 신청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게임 산업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세 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