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24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호반건설,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 투자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1.06.08 12:25:46
  • 댓글 0
▲조용경 모콘에스티 대표,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사진 왼쪽부터) ⓒ호반건설

- 기술 공동개발 MOU 체결

[SRT(에스알 타임스) 김경종 기자] 호반건설(대표 박철희)은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 2관에서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 모콘에스티에 투자를 확약하고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 문갑 호반건설 밸류 이노베이션실 전무, 조용경 모콘에스티 대표,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호반건설이 투자한 모콘에스티는 모듈형 건축자재 스타트업이다. 모콘에스티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9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호반그룹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주최한 ‘2020 혁신기술공모전’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모콘에스티에 투자를 진행하고 기술 개발 및 실용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은 “모콘에스티의 시스템과 호반건설의 시공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호반건설은 기술력을 보유한 다양한 스타트업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차별화된 주거 공간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경 모콘에스티 대표는 “호반건설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젝트에 모듈형 욕실시스템을 적용할 기회가 생겼다”며 “비록 작은 기업이지만 국내주택산업을 발전시키고 호반건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