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미 대표원장
▲ⓒ정유미 대표원장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외모경쟁력을 높이고 콤플렉스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자주 느끼게 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곤 하는데, 보통의 경우는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는다. 하지만 타인과의 만남에서 치아가 주는 이미지도 적지 않아 보다 깔끔하고 보기 좋은 치아를 위해 치과 상담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얗고 깔끔한 치아와 바르게 정돈된 치열, 핑크빛 잇몸 등과 같이 구강 내에서도 관리를 해야 할 부분들은 많다. 자연치아 성형 및 잇몸성형도 그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잇몸의 경우 울퉁불퉁한 형태를 가진 경우 단정한 느낌이 들지 않게 되고 웃을 때 더욱 자주 드러나기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지게 되기도 하는데, 치과 잇몸성형으로 황금비율을 고려한 잇몸라인을 만드는 등 한층 개선된 잇몸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잇몸성형 시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주로 활용되며 간단한 부분마취 후 진행되기 때문에 치료 후 즉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나 잇몸성형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심각한 과잇몸노출증(거미스마일)과 같은 경우에는 윗입술올림근을 내리기 위한 보톡스 및 추가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사전에 치과 의료진과의 상담과 검진 과정이 중요하다.

 

이런 치료와 더불어 치아미백까지 함께 하게 되면 새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와 깨끗한 잇몸을 동시에 가질 수 있어 아름다운 스마일라인 속이 알차게 채워질 수 있다. 면접이나 결혼식과 같이 중요한 일정을 앞둔 경우 기대효과가 높다.

 

자연치아 성형의 경우에도 자연치아의 절단 끝부분 면만 다듬는 술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치아에 무리가 없고 깨진 치아도 깨끗하게 변신할 수 있어 크게 부담 없는 과정으로 높은 만족도의 치료라 할 수 있다. 당연히 마취도 필요 없고 치과 내원 후 간단한 상담을 받고 짧은 시간 내 치료가 완료된다.

 

다만 치아의 모양은 한번 결정하면 바꾸기 어려우므로 의료진과의 상담 과정에서 충분한 상담과 논의 후 필요한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압구정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대표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