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영 원장
▲ⓒ이기영 원장

치아는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는 만큼 그 중 하나라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대표적인 것이 어금니가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과 앞니처럼 외모의 완성도를 높이는 심미적인 기능이다.

 

이런 여러가지 역할을 하는 치아를 상실하게 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즉시 치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특히 앞니의 경우 심미적인 역할이 그 어느 치아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앞니는 정면에서 보이기 때문에 상실하게 되면 기능적인 문제는 물론 심미적인 문제가 커 자신감을 잃게 되고 일상 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이 따를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앞니 임플란트는 임플란트의 모양이나 색, 투명감 등 심미적인 조건이 충분히 충족되어야 한다.

 

치아에 문제가 생긴 상태에서 현재 가장 적절한 시술로 꼽히는 임플란트는 앞니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는 적절한 대안이다. 임플란트는 튼튼하고 심미성이 우수한 시술인 만큼 환자 만족도는 물론 실제 치아대체 효과도 높은데, 일반 보철치료보다 수명이 길 뿐만 아니라 음식을 씹는다거나 원활한 대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견고하고 섬세한 시술이 중요한 앞니 임플란트 시술이기에 환자의 주변 치아와 잇몸 상태를 고려하여 오직 환자 한 사람만을 위해 맞춤 설계 및 제작된 임플란트인 맞춤형 임플란트로 진행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맞춤이기 때문에 오차범위도 적고 따라서 음식물 끼는 현상이 현저히 감소되며 구강 위생관리가 용이해져 임플란트의 수명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

 

앞니는 잘 드러나지 않는 안쪽 치아에 비해 시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으므로 치과 의료진 역시 더 신경을 쓰게 될 수 밖에 없고 그만큼 환자도 사후관리를 잘 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어떤 치과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치과 선택 역시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니고 첨단 장비가 보유되어 있는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안양 호계나무치과 이기영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