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함께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게‘KB스타비(飛)’꿈틔움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앞줄 왼쪽부터 일곱번째), 박영숙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단장(앞줄 왼쪽부터 여섯번째)/사진=KB국민은행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3일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함께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게‘KB스타비(飛)’꿈틔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KB스타비(飛)’꿈틔움 장학금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 400명을 선발해 연간 8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보다 종합적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는 교육, 복지, 문화, 의료, 환경의 5개분야에서 전문역량을 갖춘 10개 기관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연간 50억원 규모의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이다. 16개의 세부사업을 통해 4000여개소 지역아동센터의 7300여명 아동∙청소년과 2500여명의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지원한다.
 
이날 전달식에서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매사에 열정을 가지고 임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행복한 지역아동센터 학생은 “무엇보다 자신의 꿈을 응원해주고 지지해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생기고, 내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