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을 매출성과로 직접 연결한 성공 사례

 
▲ 지난 20일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개막식에 참석한 한중일 삼국 선수단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농심
 
[SR타임스 조영란 기자] 농심은 '제1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국 베이징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열린 본선 1차전은 한국의 변상일 3단과 일본의 이치리키 료 7단의 한일전으로 시작됐다.
 
지난 1999년부터 농심이 후원한 이 대회는 세계 최초의 국가대항전이라는 독특한 대회 진행방식으로 전세계 바둑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은 동아시아 인기 스포츠인 바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시키고 매출성과로 직접 연결한 성공 사례로 꼽힌다.
 
특히 중국 사업 성과와 관련,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성장과 그 궤를 같이한다고 설명했다.
 
1999년 당시 700만 달러로 시작한 농심의 중국사업은 2012년 1억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2013년 10월을 기점으로 누적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했다. 농심 중국사업의 최근 3년간 평균 성장률은 19%이며, 2013년 매출도 전년대비 17% 성장한 1억4000만 달러다.
 
농심은 올해 상반기 중국에서 전년 동기대비 40% 신장한 9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농심은 상반기 해외매출 신기록(2억4500만달러) 달성의 주요 요인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과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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