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 민족 로봇카페 배리스타민과 야놀자의 야리스타
▲ 배달의 민족 로봇카페 배리스타민과 야놀자의 야리스타

[SR(에스알)타임스 설현빈 기자] 배달의 민족과 야놀자 등 국가대표 O2O 기업들이 사내에 스마트 로봇카페 비트(b;eat)를 새롭게 도입하고 스마트한 복지혜택을 제공한다.

SK증권 및 미래에셋대우 등 금융기관 중심으로 로봇카페가 도입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트업 기업의 도입 사례는 처음이다.

로봇카페 비트를 공급하고 있는 달콤커피(대표이사 지성원)는 고객의 편리함을 강조한 ‘배달의 민족’과 재밌고 품격있게 즐기자는 ‘야놀자’의 기업 서비스 정신에 따라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임직원들이 로봇카페를 통해 맛있는 커피를 편리하고 재밌고 품격있게 즐길 수 있도록 사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양사는 기업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직원들의 힐링 및 아이디어 공간을 최대화하고 원하는 음료를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봇카페 비트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배달의 민족에 설치된 로봇카페는 ‘배리스타 민(BARISTA MIN)’이다. 배달의 민족의 줄임말인 배민에서 따온 이름이다. 야놀자의 로봇카페는 ‘야리스타(YARISTA)’로 바리스타의 ‘바’를 야놀자의 ‘야’로 바꿨다. 모두 기업 특성에 맞춘 톡톡튀는 이름으로 부르기 쉽고 재미있게 지었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 달콤커피 강영석 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O2O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과 야놀자에 비트가 사내 카페테리아로 입점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편리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카페가 사내 카페테리아의 스마트한 트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의 민족과 야놀자는 로봇카페 비트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앱 이용자와 연계해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기업 사내 카페테리아를 비롯,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최적화된 카페 솔루션으로 좁은 공간을 활용한 카페 창업이나 복합쇼핑몰, 대학교, 공공기관, 철도, 공항, 항만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어 편리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서비스다. 비트 설치 및 자세한 사항은 달콤커피 또는 비트(b;eat)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