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형 고양시을 예비후보 ⓒ캠프
▲이정형 고양시을 예비후보 ⓒ캠프

이 예비후보 ‘메가시티 서울’ 정책대안 제시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이정형 고양시을 예비후보는 23일 “고양, 김포, 구리 등 서울 인접도시의 총선을 앞두고 '메가시티 서울' 이슈가 서울 등 수도권 민심을 움직이고 있다”며 “이제는 서울과 경기의 행정구역 재편이 논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메가시티 전문가인 이정형 예비후보는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메가시티 서울 편입은 고양시 특히 덕양 주민들을 불편하게 했던 여러가지 문제들을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길이 될 것” 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이정형 예비후보의 메가시티 서울 접근방식은 다른 후보들과는 색다른 접근법인 ‘서울특별도’ 방식으로 ‘메기시티 서울’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서울특별도가 되면 고양특례시는 시의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가시티서울’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 예비후보는 "고양특례시는 수도권 거점도시로서 발전 잠재력이 충분한 도시이지만 각종 규제, 그린벨트, 교통인프라 미비 등으로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다"며 "지역발전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한 가장 확실한 전략은 '메가시티 덕양' 구상에 따른 ‘서울 편입’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정책구상을 제안했다.

한편 이정형 예비후보는 굵직한 국가 프로젝트에 도시계획 총괄 계획가로 참여했다. 중앙대학교 도시공학 교수로서의 전문성과 고양특례시 제2부시장으로서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메가시티전문가임을 내세워 ‘메가시티 서울편입’을 가장 핵심적인 대표 선거공약으로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