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가운데) 집중호우 대응태세 점검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가운데) 집중호우 대응태세 점검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집중호우 대비‧대응태세 점검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2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집중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대비·대응 태세를 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집중호우에 대비한 분야별 중점 관리사항 및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관계 공무원들에게 ▲재해취약지역 사전 예찰 및 점검 철저 ▲안전사고 발생 시 즉시 보고 및 신속한 대처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현장 정보 공유 ▲공무원의 책임감 있는 대응 등을 주문했다.

이어 주 시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집중호우에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라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또한“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도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23일 0시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되면서 즉시 사전 대비 태세에 돌입했고 6시 호우주의보로 격상되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비상 1단계를 발령해 비상근무 체제로 돌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