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문 연지 1년만에 방문객수 160만명을 넘어선 세계적인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이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 가상 현실(VR) 매장을 확대 운영하고 비대면 컨설팅을 통해 어디서든 휴대폰만 있으면 더콘란샵 매장에 방문한 것처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2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6개월 간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온라인몰 매출은 5배 가까이 늘었다. 국내 단독 매장인 만큼 직접 방문은 하지 못하더라도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더콘란샵은 온라인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층 가구 쇼룸에 한해 선보인 VR 투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VR투어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많아지면서 더콘란샵만의 오프라인 공간 큐레이션을 온라인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가상현실로 쇼룸 구석 구석 공간 배치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R 내 '바로 가기' 아이콘을 통해 더콘란샵 단독 상품, 인기 상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설정돼 있다.

더콘란샵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매장 전체로 VR 영상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VR 내 인기 상품 바로가기도 30여개에서 120여개로 대폭 늘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방문을 자제하는 고객과 원거리 거주 고객에게 마치 더콘란샵을 실제 방문한 것과 같은 생생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더콘란샵은 롯데백화점 앱 내 사전 예약을 통해 화상 채팅으로 진행하는 일대일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도 운영한다.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 집에 어울리는 리빙 상품을 제안하고 사용감·활용법 등 상세한 상담을 거쳐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방 거주 롯데백화점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VR 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을 접목한 VR 투어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 3월 롯데백화점은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고객에게 더콘란샵 VR 투어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2000만원대 소파와 각종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했다.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팀장은 "VR 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으로 더콘란샵만의 강점인 큐레이팅을 어디서든지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에서는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오프라인에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기획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