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온라인을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 전시 상품을 편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 '매장 전시 상품 판매' 메뉴를 개설해 운영한다. 전국 각 매장에서 직접 업로드한 전시 상품 사진과 상태, 설명 등을 확인하고 구매 의사가 있으면 매장 방문 예약 신청으로 '찜'하는 서비스다. 이후 현장 방문이나 유선 상담으로 상품 상태 등을 자세하게 체크하고 가격 협의 후 최종 구입을 결정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곳곳에 44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매장이 많은 만큼 운영하는 전시 상품 규모도 크다. 국내외 1500여개 전자제품 브랜드 140여개 품목을 살펴보고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제품 상태를 출시 기간, 전시 기간이나 외관 등에 따라 골드·실버·브론즈 3개 등급으로 세분화해 제시하고 롯데하이마트 A·S 인프라와 연계, 안전하게 전시 상품을 구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하이마트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쇼핑 환경을 구축해오고 있다. 매장에 직접 가보지 않고도 제품을 실내 공간에 가상 배치할 수 있는 'AR 가상배치 서비스', 기다림없이 효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는 '매장 방문 상담 예약 서비스', 온라인 구입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스마트픽', A·S를 맡긴 제품 수리 진행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확인할 수 있는 ‘A·S 화상 상담 서비스' 등 제품 탐색부터 구입, 수령, 사후 관리까지 온오프라인 어디든지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박경석 롯데하이마트 IT기획팀장은 "롯데하이마트가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O2O 쇼핑 환경을 전시상품 구매 영역까지 확대했다"며 "연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는 전시 상품 구매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