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TV쇼핑(대표 김홍극)은 17일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하루 종일 독점 방송하는 '신세계TV쇼핑X카카오 올데이 라방'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17일 한정 하루 5회 실시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콘텐츠를 모두 신세계TV쇼핑에서 맡아 방송할 예정이다. 이처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특정 업체와 독점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론칭 이후 처음이다. 

오전 10시 첫 방송 상품은 최근 인기인 '춘천 감자빵'이다. 춘천 감자빵은 지난 3월 25일 진행했던 신세계TV쇼핑 모바일 방송에서 1500세트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오리지널 감자빵과 카레 감자빵을 한 박스에 담은 '반반세트'를 신세계TV쇼핑 단독으로 판매한다. 무료 배송도 해준다.

이외 오후 6시 제주 용암수, 닥터유 단백질 바와 콜라겐 구미 등 오리온 인기 간식 상품을 최대 52% 할인, 방송 판매한다. 이어 오전 11시 30분 제프스프리 골드키위, 오후 7시 30분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쿨러, 저녁 9시 30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숙박권 등을 특가 판매한다. 

참여 혜택도 있다. 당일 구매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고일부 상품은 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방송은 '카카오쇼핑라이브' 핵심 시청 고객 25~34세 MZ세대를 잡기 위해 기획했다.

신세계TV쇼핑이 '카카오쇼핑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한 지난 3월 10일부터 8회 간 진행한 방송 시청추이 분석 결과 방송 회당 평균 7만 4000명(누계 59만명)이 시청했다. 그 중 25~34세 고객 비중이 31%로 가장 높았다. 성별 비중은 여성이 68%로 남성은 32%보다 2배 이상 높았다. 

신세계TV쇼핑은 이같은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20대 여성층으로부터 인기가 예상되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이번 올데이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신세계TV쇼핑은 이같은 맞춤 협업 방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상민 신세계TV쇼핑 미디어커머스팀 팀장은 "2019년 4월 T커머스 처음 모바일 방송을 시작한 신세계TV쇼핑은 숙련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600회 이상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 방송을 시작한 작년 9월 이후 누계 시청자 수는 약 200만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TV쇼핑은 퀄리티 높은 콘텐츠에 채널별 맞춤 전략을 더해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