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이지현 기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이 탈모로 인한 고민이 많다. 특히 환절기에는 더욱 그렇다.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춥고 건조한 겨울철 수축 돼 있던 두피가 피지 및 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각질·비듬 등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더욱 두피 관리가 필요해졌다.

이 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두피의 힘이 약해지면서 심한 경우 탈모가 될 수 있다.

▲탈모샴푸 ⓒ사유리재팬
▲탈모샴푸 ⓒ사유리재팬

따라서 평소 탈모 샴푸 및 한방 샴푸 등 사용하면서 두피 마사지를 통한 관리의 중요성도 가중되고 있다.

머리카락이 얇아 두피가 듬성듬성 보이는 사람, 머리가 자주 빠지는 사람 등을 위한 효과적인 가미드롭 탈모 샴푸가 등장하면서 탈모걱정을 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사용 리뷰를 보면 제품 사용으로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굵어진다는 후기도 눈에 띈다.

샴푸뿐 아니라, 먹는 것 또한 탈모예방을 위해 신경 써야 한다. 섭취하면 좋다고 알려진 탈모 영양제 가미드롭 영양제, 보시볼도 등이 그렇다. 해당 보충제는 새치 및 흰머리 방지 및모구세포증식을 활성화해 탈모 방지한다. 특히 성분표를 보면 가미드롭에 함유된 홍화 기름은 비타민 E가 풍부해 모세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두피 및 모근에 영양공급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사회에 탈모로 인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탈모관련 제품들이 계속 개발되고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꾸준한 관리와 섭취로 탈모 예방·치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