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자이로드롭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2배 높아 "진실 혹은 거짓(?)…심장 쫄깃"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2배 길어졌다?...알고보니 페이크 영상

-리뉴얼? 조작?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영상 화제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합성 논란…"딱봐도 합성" vs "레알임"

-'길어 진'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알고 보니 '페이크영상' 대체 왜 떴나?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롯데월드에서 운영 중인 놀이기구 '자이로드롭'이 '조작이다' '실제다' 갑론을박이 벌어진 가운데 자이로드롭 영상은 '가짜'로 밝혔졌다.

13일 롯데월드 공식 페이스북에 따르면 "자이로드롭 2배 높아졌다. 다들 이 정도는 탈 수 있지 않나?"라는 글과 함께 하나의 영상이 올라오면서 관심이 폭주했다.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영상은 안그래도 아찔한 높이의 놀이기구가 2단으로 길어지는 장면이 담겨 보는 이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자이로드롭이 '두 배' 길어졌다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롯데월드 자이로드롭'이 올라오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었다. 

이날 오후 내내 '조작이다' '실제다'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롯데월드 자이로드롭 영상은 '가짜'로 밝혀졌다.

이 영상은 게재된 지 1시간 만에 조회수 29만회를 기록했다.

이 장면을 접한 네티즌들은 "심장이 멈출 수도 있을 듯" "합성아닌가", "대박이네요", "나는 그냥 자이로드롭도 힘들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보도에 따르면 롯데월드 측은 "페이크영상으로 확인된다"며 "해당 놀이기구를 운영할 계획이 없으며 페이스북에 올라간 경위는 파악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