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VOD 영화 시청 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VOD 영화 시청 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웰 메이드 영화’ ‘구작 영화’ 영화 소개 프로그램 인기에 VOD시청 2배 증가

-매주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와 영화 추천으로 고객 영화 선택 도움줘

[SR(에스알)타임스 최헌규 기자]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시청자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린다. 영화 내용을 거의 다 알려주다시피 해 오히려 영화의 흥미를 반감시킨다는 불만도 있고, 잘 알려지지 않은 ‘웰 메이드 영화’를 맛깔난 소개로 접할 수 있게 해줘 고맙다는 시청자들도 많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의 IPTV 서비스 U+tv에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들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는데 성공했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 런칭과 함께 VOD 영화 시청 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한 것. 특히 신작 영화보다는 작품성이 있지만 극장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웰메이드 영화’와 개봉 후 시간이 많이 흐른 ‘구작 영화’의 경우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2배 가까이 시청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한 신작 영화를 선정해 소개하는 박경림의 ‘무비 큐’ ▲오전과 낮 시간대 힐링이 되는 영화를 추천하는 ‘무비 바리스타’ ▲일과 후 피로를 날려 줄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소믈리에’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가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깜짝 할인 코너 ‘유플러스 타임’ 등으로 U+tv의 영화 가이드채널인 1번과 37번에서 방송된다.

LG유플러스 자체 VOD 영화 이용현황 분석 결과 영화 소개 프로그램이 매주 신작 영화는 물론 ‘웰메이드 영화’와 ‘구작 영화’ 등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와 영화 추천으로 고객들이 볼 영화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일평균 시청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기존 프로그램 대비 시청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이 모두 23%씩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를 재미있게 소개해 고객의 흥미를 유발했기 때문에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분석했다.

고객 설문 조사 결과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시청한 고객 중 73%가 ‘마음에 든다’고 응답했으며, 긍정 평가 이유로는 ‘영화 소개가 흥미롭다’(79%), ‘영화 선정이 좋다’(69%), ‘소개하는 영화를 시청하고 싶어진다’(68%) 등을 꼽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장르와 규모를 불문하고 보다 다양한 영화들이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반응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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