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대상 종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K-BPI는 KMAC가 국내 최초 발표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1999년 시작해 올해로 26회째를 맞았다.
종가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고객 충성도 등 전 지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김치 브랜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구입 가능성·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은 15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종가는 1998년 김치의 세계화를 목표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 포장김치 브랜드다.
대상은 지난 2022년 10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수출액의 절반 이상인 약 54%를 차지하며 국내 수출을 견인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김치가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시도를 통한 종가만의 김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