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SPC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이 함께 SPC그룹 주요 매장을 둘러봤다. ⓒSPC
▲허영인 SPC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이 함께 SPC그룹 주요 매장을 둘러봤다. ⓒSPC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에 진출한다.

​25일 SPC그룹에 따르면 허영인 회장은 지난 24일 방한 중인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CEO이자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와 만나 이탈리아 내 파리바게뜨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1년 여간 협의한 끝에 맺은 결실로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에 진출하게 되면 프랑스와 영국에 이어 유럽 내 3번째 진출국이 된다.

​협약식 이후 허 회장과 마리오 파스쿠찌 회장은 한국 파스쿠찌 대표 매장인 센트로양재점을 비롯해 파리바게뜨의 이탈리아 진출 시 모델로 참고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점 등을 함께 둘러보기도 했다.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시작해 세계 17개국에 진출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 브랜드로 2002년 SPC그룹이 한국에 도입하면서 양사는 20년 넘게 인연을 이어왔다.

허 회장은 "EU에서 제빵시장 규모가 가장 크고 다양한 빵 문화가 발달한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오랜 인연을 이어온 파스쿠찌와 함께 진출을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며 "양사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양 국가 간 우호협력 증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