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승마체험 포스터 ⓒ세종시
▲학생승마체험 포스터 ⓒ세종시

일반·생활 등 2개 부문 890명…생활 승마 비용 전액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서중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오는 18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학생승마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 승마 문화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하는 국비 지원사업의 하나다.

사업 참여자 모집은 일반(800명), 생활(90명)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등 자부담이 어려운 학생이 대상인 생활승마 참가비용은 전액지원되고 일반승마는 체험비 32만 원(10회 기준, 보험료 포함) 중 70%가 지원돼 참여학생은 9만 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일반·생활 승마 체험은 장군면에 위치한 세종스테이블 승마장과 연서면에 위치한 세종승마클럽에서 진행되며 일반승마는 소정면 원승마클럽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정보포털(호스피아, http://www.horsepia.com)를 통해 하면 된다.

시스템을 통해 오는 22일 자동추첨이 이뤄지고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이후 세종시 누리집(시정 소식-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안병철 동물위생방역과장은 “승마는 청소년들의 체력 강화와 소통·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승마를 접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유소년승마지원부(02-509-2747~8) 또는 세종시 학생승마담당자(044-300-763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