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발표하는 장혜진 위원장(가운데)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성명서 발표하는 장혜진 위원장(가운데)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장혜진 위원장 “시와 의회가 협력해 시민 살기 좋은 도시 만들어야”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혜진)은 고양시와 고양시의회는 3월에 열리는 업무추진비, 고양페이 등에 대해 추경예산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4일 밝혔다.

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현재 고양시장과 시의회의 업무추진비를 둘러싼 소모적인 정쟁을 지속하고 있음에 깊은 유감을 표하고, 민선8기 들어와서 업무추진비 예산을 둘러싼 정쟁은 햇수로 2년째이며 이는 전국 유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로 네 탓만 주장하며 유치한 싸움만 하는 동안 제대로 된 시정은 할 수 없고 당장 고양시민들에게는 고통만 가중시키고, 민생경제는 파탄지경”이라며 “100만 고양특례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야 하는 공무원들은 정상적인 시정을 펼 수 없기에 죄책감마저 느낀다”고 적시했다.

또한 노조는 “고양시는 유일하게 지역페이 예산이 통과되지 않아 고통받는 시민은 보이지 않냐. 그리고 부서업무추진비가 없어서 정상적인 부서운영을 할 수 없는 공무원들의 심정은 아랑곳하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이제라도 고양시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3월 추경예산은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혜진 위원장은 “시와 의회가 서로 협력해 공동의 목표인 고양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와 고양시의회는 민선8기 이동환 고양시장 초임부터 2년여 동안 예산 등을 둘러싼 끝임 없는 마찰로 정상적인 시정이 불가능했다. 특히 지난해 이동환 시장이 2024년도 본예산 의회업무추진비 등을 10%로 편성해 보내자 시의회가 시와 시의회 업무추진비 등을 전액 삭감하면서 두 기관의 '자존심 싸움'으로 번져 관계가 더욱 악화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