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9일 오전 윈덤그랜드부산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학년도 직업교육 추진계획 안내 및 2023학년도 우수학교 사례를 발굴, 직업계고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안을 두었으며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직업계고 38개교 학교장, 교감, 교무부장, 취업부장 등 1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 (교육감),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발표, 2024학년도 직업교육 추진계획 및 직업계고 체제 개편 안내, 폐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 발표는 동명공고(태리경 부장교사), 영산고(김현정 교감), 부산자동차고(이현규 부장교사)가 발표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혁신산업과 연계한 직업계고 교육혁신으로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부산항공고등학교, 부산해군부사관고등학교, 부산스마트팜고등학교, 부산K-POP고등학교, 부산원자력고등학교,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등 학교 설립과 전환 개교를 통해 직업계고의 재도약과 직업교육의 내실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리 지역인재들이 부산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며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데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