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종 빛 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세종시
▲2023 세종 빛 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세종시

빛 조형물·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호평

[SRT(에스알 타임스) 서중권 기자] 2023 세종 빛 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지역축제의 자긍심을 높여 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2012년 제정한 상이다.

올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분야 교수, 언론인, 감독 등 심의위원 25명이 방문객 인지·만족도, 지역민 지지도, 콘텐츠 차별성, 안전관리체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한 ‘2023 세종 빛 축제’는 세종시가 4계절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겨울 대표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번 심의에서 2023 세종 빛 축제는 크리스마스마켓, 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쇼, 시민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 구성과 다채로운 빛 조형물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시는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을 적극적으로 알려 세종 빛 축제에 대한 전국적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축제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의 겨울 볼거리를 책임질 2023 세종 빛 축제가 시작 첫해에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지역경제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종시 4계절 축제를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