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한시은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5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 등 KB금융그룹 전체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그룹 차원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첫 번째 세션인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 시간에는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KB금융의 중장기 지향점으로 ‘평생금융파트너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제시됐다.

이어 진행된 외부전문가 특강에서는 삼성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을 역임한 ‘최인아 책방’의 최인아 대표를 초빙해 ‘리더들, 일을 질문하다’라는 주제로 경영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눴다.

또한, 최근 변화하는 사회 현상을 짚어보고 이를 금융분야에 접목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어 KB경영연구소에서는 ‘WM상품·서비스 문제사례 및 시사점’을 공유하며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저해하는 구조적 문제들은 없는지 살펴봤다.

끝으로 양종희 회장은 경영진들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CEO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 답변했다. 이를 통해 그룹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분야는 물론 리더십의 덕목과 다양성, 금융의 시대적 소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