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일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융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의 자산형성을 유도하고, 계층 사다리를 복원한다는 취지다. 윤 대통령은 이날 ‘2024년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을 찾아 “임기 중 자본시장 규제 혁파를 통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자본시장 발전 격려 차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열린 증시 개장식에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로 참석한 윤 대통령은 축사에서 “증시는 국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장’이자 국민의 자산 축적을 지원하는 ‘기회의 사다리’”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계층의 고착화를 막고 사회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금융투자 분야가 활성화돼야 한다”며 “대한민국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기업이 많지만, 주식시장은 매우 저평가돼 있다”고 언급한 뒤 자본시장 규제 혁파도 약속했다. 또 차질 없이 ‘공매도 개혁 방안’을 준비하고,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소액 주주 이익 제고 차원의 상법 개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 국민 자산 형성 지원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