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화학

모든 사업 고부가화 추진…사업 경쟁력 확보 강조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2일 2024년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을 ‘실행의 해’로 선포하고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해 격변하는 경영 환경을 차별화의 기회로 지속 활용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학철 부회장은 “지난 1년은 대내외 환경이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웠으나 쉽지 않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도 미래 지향적인 사업구조로 변화하는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3년 전 발표한 신성장동력 사업이 확고한 회사의 미래로 뿌리내리고 있으며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고 그간의 사업성과를 평가했다. 

신 부회장은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올해 핵심과제로 비즈니스의 근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신 부회장은 “고성장·고수익·저탄소 중심의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로 전환하고 모든 사업의 고부가화를 추진해 저수익 사업의 수익성을 개선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말했다.  

특히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3대 신성장동력(지속가능성·전지·신약)의 추진을 가속화할 것을 주문했다. 

신 부회장은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는 마케팅 전략에 기반해 고부가 시장과 고객을 발굴하고 개별 프로젝트의 사업 타당성을 우선순위화하자”며 “전지소재는 차별화 소재로 시장 선점을 추진하면서 고객은 지속 확대하고, 정교화된 글로벌 공급망 전략을 기반으로 메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신약은 신약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고도화하고 해외 사업의 현지 실행력을 강화해야 한다”며 “자원의 최적화 관점에서 자체 항암 R&D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키워드
#LG화학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