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대회' 경북 성주중앙초등학교 상장 전수식’ 행사 모습.ⓒ인추협
▲‘2023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대회' 경북 성주중앙초등학교 상장 전수식’ 행사 모습.ⓒ인추협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인추협)는 지난달 21일 개최된 '2023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 대해 ‘찾아가는 상장 전수식’을 이어가고 있다.

고진광 이사장과 이청수 이사는 지난 10일 경북 성주군 성주읍 성주중앙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단체상인 경북교육감상을 비롯해 수상 학생들에게 상장을 전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추협은 "수상자들의 상장을 가정과 학교로 우편 발송했으며 학교에 도착한 상장을 교장선생님이 수상자들에게 상장을 전수하고 칭찬해 주었으며, 가정에서는 가족이 함께 축하해 주고 있으며 일기를 통하여 바른 인성 함양의 계기가 되는 사랑의 일기 축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인추협
▲ⓒ인추협

○ ···성주중앙초등학교는 전교생 164명(병설유치원생 8명 포함) 중 148명이 2023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에 응모하여 모두 수상하고 단체상으로 경상북도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 성주중앙초등학교는 인추협 이청수 이사의 자녀인 이자경 변호사의 모교로 이 변호사가 재학 시절 전교어린이회 회장을 맡았다. 이 변호사를 대신하여 이청수 이사와 37년 전 성주중앙초교 자모회 회장이었던 이 변호사 모친 천명선여사가 상장 전수식에 참석하여 이 변호사의 후배인 전교생에서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전달하고 격려했다.

○··· 이날 이자경 변호사의 동생 이주경의 담임선생님이었던 조재국 교장선생님은 37년 만에 만나 상장 전수식에 참석했다. 이청수 이사는 “일기를 쓰는 동안 꿈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성주중앙초등학교 손성남 교장선생님은 "평소 학생들에게 생각하는 힘을 갖도록 강조하고 일기를 통하여 스스로 생각하는 힘과 자신을 성찰하는 마음을 길러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격려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