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용산구 모 식당에서 소주 6,000원, 맥주 6,000원에 팔리고 있다. ⓒ박현주 기자
▲20일 서울 용산구 모 식당에서 소주 6,000원, 맥주 6,000원에 팔리고 있다. ⓒ박현주 기자

 

[SRT(에스알타임스) 이승규 기자] 정부가 최근 가격 인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소주' 등 주류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26일 기획재정부·국세청은 주류업계의 소주 가격 인상에 대한 실태조사에 착수했다.

최근 주류 업계는 소주의 원재료 격인 타피오카 가격, 주정 제조 과정에 필요한 에너지, 병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가격 인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정부는 이런 움직임에 대해 제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소주의 출고가가 인상되면 식당에서는 1,000원씩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대부분의 음식점에서는 소주 한병에 5,000여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소주가 추가 인상될 경우 6,000여원으로 인상된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소주가 많은 국민들이 즐기는 '국민 술'인 만큼 주류 가격 인상을 탐탁지 않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경호 기재부 장관은 "소주 등 국민이 정말 가까이 즐기는 그런 품목에 대해서는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발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