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AMC) 주관 ‘202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35개 기업 및 기관을 1년 동안 방문해 손님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하나은행은 창구 맞이 인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친절성, 적극성,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 일련의 과정 중 손님의 소리를 최우선하기 위해 ‘손님위원회’를 운영한다. 손님의 구체적인 요구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참여형 자문단’과 고령층 등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을 발족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