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순간․특별한 경험․여유로운 공간․주목받는 디자인, 핵심가치 설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포스코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를 13일 론칭했다.

‘오티에르’는 프랑스어로 ‘높은, 귀한, 고급’을 의미하는 ‘HAUTE’와 ‘땅, 영역, 대지’를 의미하는 ‘TERRE’가 결합된 단어로 고귀한 사람들이 사는 특별한 곳이라는 의미다.

브랜드 로고는 ‘오티에르’의 ‘H’와 ‘A’를 조합해 중세 유럽 가문의 문장처럼 디자인했다.

‘오티에르’의 핵심가치는 ▲‘나만의 순간’ ▲‘특별한 경험’ ▲‘여유로운 공간’ ▲‘주목받는 디자인’이다. 고객중심의 맞춤형 설계와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공간배치와 디자인 면에서 차별성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오티에르(HAUTERRE)는 ▲최고 품질 자재 사용 ▲정확한 시공 ▲독창적인 디자인 ▲기술 집약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으로 구체화하고 입주민들은 ▲환경친화적인 삶 ▲존경받는 삶 ▲풍요로운 삶 ▲즐거운 삶을 가치로 삼아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포스코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2019년 초반부터 사내 외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포스코그룹의 전통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건설, IT 등 그룹사들의 기술 역량을 총 결집해 브랜드 4대 핵심가치를 개발했다. 이를 실제 아파트에 적용하여 하이엔드를 가늠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구성요소를 최근 완성했다.

오티에르 적용은 ‘브랜드 적용 심의회의’에서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가부를 결정하게 된다. 브랜드 적용 이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엄격히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여타의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화 된 상품을 론칭하기 위해 상당 기간 고심을 했고 산고를 치뤘다”며 “새로운 하이엔드 주거의 시작을 알리는 고품격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는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주거공간과 서비스, 품격 높은 삶을 제공하고 주거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선망받는 삶의 특권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BI.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BI. ⓒ포스코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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