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다사다난했던 2018년도 저물고 어느덧 2019년 기해년의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한 해를 맞아 열심히 뛸 준비를 마친 이들이라면 전진에 걸림돌이 될 법한 모든 요소들을 말끔하게 정리하고 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바로 건강. 새해를 맞아 신체적인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지 사전 점검을 하는 준비력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조건 중 하나다.

경미한 증상이라 간과하기 쉬운 증상 중 하나는 바로 눈 떨림. 피곤하거나 눈이 건조할 때 자주 발생한다고 알려진 눈 떨림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인 바나나를 비롯해 영양제를 섭취하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눈 떨림이 장기간 지속되고 눈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적으로 증상 부위가 확대된다면 안면경련과 같은 신경계 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안면경련은 눈에서부터 경련이 시작되고 심해지면 눈 감김과 동시에 입이 위로 딸려 올라가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불편감을 초래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경련이 일어나는 빈도수와 지속 시간 역시 증가한다. 증상이 장시간 지속된다고 느껴지면 마그네슘과 같은 건강 보조제로 다스려 보기 보다는 병원을 찾아 적극적인 진료를 하는 것이 좋다.

쉽게 질병 부위와 통증 관련한 정보를 공개하기 힘든 항문 건강 역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항문관 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점막 하 근육이 잘못된 습관과 혈액순환 장애 등으로 인해 울혈이 일어나고 항문주위 조직이 변성돼 항문관 주변에서 덩어리를 이루게 되는 증상인 치질은 남녀노소에게나 발병할 수 있고 그 원인도 변비, 설사, 심리적 문제 등으로 다양하다.

방치하면 더욱 심화되기 쉬운 치질을 초기에 관리하고 싶다면 일반 의약품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좋다. 한림제약의 ‘렉센에스 좌제’는 내치질, 외치질, 항문염, 항문열창, 치루, 항문수술 증상완화등에 효과적이며 프라목신을 함유하고 있어 치질로 인한 자극감과 통증을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다. 좌제를 규칙적으로 사용하기 힘들다면 ‘렉센엔 캡슐’을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