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6e 단말 이미지ⓒSK텔레콤
▲iPhone 16e 단말 이미지ⓒSK텔레콤

아이폰 16 라인업 신규 모델 ‘아이폰 16e’ 28일 공식 출시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이동통신3사가 각사 온라인몰을 통해 ‘아이폰16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폰16 제품군 중 새로운 추가 모델인 아이폰 16e는 획기적인 배터리 성능, A18 칩의 빠른 성능, 애플 인텔리전스, 4800만 화소 2-in-1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아이폰 16e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A18 칩과 애플이 직접 설계한 최초의 셀룰러 모뎀인 새로운 애플 C1의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6.1인치 아이폰 중 가장 빠르고 부드러운 성능과 역대 최고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폰 16e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됐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직관적인 개인용 지능 시스템으로,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AI의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48MP 퓨전 카메라는 뛰어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통합된 2배 망원 기능을 통해 마치 두 개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처럼 광학 품질로 줌 촬영이 가능하다.

아이폰 16e는 무광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다채로운 색상의 케이스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아이폰 16e는 eSIM을 통해 물리적 SIM 카드보다 안전한 대안을 제공한다. eSIM을 이용하면 빠르게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하고, 여러 요금제를 하나의 기기에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8일 정식 출시되는 아이폰 16e의 자세한 가격 및 출시 정보는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KT는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아이폰 16e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또는 BC카드로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개통 후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 애플 정품 케이스를 증정한다.

아울러 KT는 아이폰 16e를 이용하는 만 18세 이하 고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콴다 프리미엄 라이트’ 1개월 무료 이용권(월 1만1,000 원 상당)을 제공한다. 콴다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중·고 문제 풀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폰 16e를 구매할 수 있다고 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6e 최대 공시지원금이 23만원이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혜택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몰에서 가입하는 경우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도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