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가위에도 에너지 공급 비상대응체계 유지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추석연휴기간 중 안정적인 지역난방 공급과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달 5~12일 경영진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경영진이 현장을 방문해 ▲취약시설 관리상태 ▲작업현장 안전관리 ▲비상대응체계 구축·운영 실태 등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현장중심의 안전경영’을 확립하기 위해서라고 한난 측은 설명했다.
특별 안전점검 첫날인 지난 5일 정용기 한난 사장은 수원사업소를 방문해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정 사장은 이 자리에서 “안전 위해요소 사전 발굴을 통한 작업자 안전사고 예방과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친환경 에너지 개체사업 종합 컨설팅 효과 점검 ▲개체 사업 관련 현안사항 점검 ▲직원들과의 청렴간담회 시행 등 현장경영 활동도 시행했다.
또한 분당중앙공원의 맨발 황톳길 세족장에 온수를 공급하는 제1호 ‘한난존’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수원 영통중앙공원에 제2호 한난존 설치와 관련 세부계획을 점검했다.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이며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현장중심의 업무를 수행해야 임직원과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중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안정적 열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맞손’
- 한국지역난방공사, 내부통제 감사협약 체결
-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시행
- 한국지역난방공사,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제도 본격 참여
-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민 기부 마라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개최
- 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 명동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시행
- 한국지역난방공사, 민관합동 청렴캠페인 시행
- 한국지역난방공사, 양산 열병합발전소 준공
- 한국지역난방공사, 고농도 미세먼지 자발적 감축 우수기업 수상
- 한국지역난방공사, 공정안전관리 노하우 전파…안전분야 상생협력 실천
- 한국지역난방공사, 2024년도 채용형인턴 신입직원 68명 임용
- 한국지역난방공사, 데이터센터 폐열 난방에너지 활용
- 한국지역난방공사, 열공급 성수기 앞둔 ‘2024년 재난대응 상시훈련’ 실시
- 한국지역난방공사, 결빙 취약 지역에 지역사회 안전길 조성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